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프린터기 인쇄중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프린터를 사용해서 출력을 진행하다 보면 간혹 무슨 문제 때문인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인쇄 시도 중 에러가 생겼는지 반응을 하고 있지 않아 당황스럽고 답답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증상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했다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해볼 텐데 인쇄용 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일반인분들의 경우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 막막하고 어떻게든 이 난감한 상황을 해결하고 싶은 마음뿐일 거예요.

 

예상되는 원인으로는 프린터 에러 및 연결상태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고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환경설정 또는 기존 오류 문서 데이터가 남아있는 상태라 그럴 수 있으며 드라이버 오류로 인해 인쇄를 시도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조치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삼성 프린터기 인쇄중 오류 해결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점검해 볼 부분은 현재 연결되어 있는 USB 포트가 빠졌거나 느슨하게 꽂아있진 않은지 확인을 해보시고 아예 뺐다가 다시 연결한 상태에서 인쇄를 재시도해 보도록 하세요.

 

또는 다른 단자에 USB를 잘못 꽂은 상태일 수도 있는데 LAN 포트가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제대로 된 포트에 연결한 게 맞는지 확인해 보는 게 좋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이런 부분에 문제가 없는 것 같다면 이지프린터 매니저를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PC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 옆에 검색 표시를 누른 다음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입력해서 찾아보면 검색 결과로 나오는 걸 볼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화니>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그러면 이런 창이 열리고 중간을 보면 프린터 상태 정보를 알 수가 있는데 문제가 있을 경우 느낌표 표시로 실행 및 에러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어떠한 문제 때문에 인쇄를 할 수 없게 된 것인지 제대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대기 문서가 있어서 그런 것일 땐 시작 메뉴를 눌러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클릭하고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는 프린터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해서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눌러주세요.

 

 

 

 

창이 열리면 대기 중인 문서가 표시되어 있을 수 있는데 좌측 상단 메뉴로 [프린터]를 눌러서 인쇄 일시 중지 또는 모든 문서 취소를 누릅니다.

 

그렇지만 대기문서가 지워지지 않고 있을 땐 바탕 화면에 있는 내 PC를 우클릭해서 [관리]를 누른 다음 컴퓨터 관리 창이 열리면 좌측에서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서 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서비스 항목 중에서 Print Spooler를 찾아 더블클릭한 다음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하고 서비스 상태는 중지를 눌러 꺼준 후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탐색기에서 실행 파일 경로인 Windows> System32> spool> PRINTERS 폴더를 열고 안에 있는 불필요한 파일을 전부 삭제하시고 다시 Print Spooler의 속성 창을 열어 시작 유형을 자동, 서비스 상태는 시작으로 변경하여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PC를 재부팅한 다음 다시 인쇄 작업을 시도하면 언제 그랬었냐는 듯이 정상으로 반응하여 작동하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 프린터기 인쇄중 오류로 또 다른 해결 방법은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보는 것인데 시작 메뉴를 우클릭해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고 창이 열렸을 때 인쇄 대기열 항목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프린터 목록을 볼 수 있는데 해당 프린터를 선택하고 우클릭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하거나 디바이스 제거를 선택해서 제거한 다음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자료실로 진입하여 모델명을 검색한 후 해당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한 상태에서 인쇄를 시도해 보면 더 이상 에러가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몇 가지 조치를 취해봤음에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을 땐 어쩔 수 없이 전문가에게 문의를 해볼 필요가 있고 수리를 받아보는 방향으로 고려를 해보심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과 사진을 복사해서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행위는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