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결과에 대해 나름대로의 분석을 해서 도출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가끔씩 위기를 겪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을 겁니다.

 

 

 

 

이번에 겪게 된 일은 예전에 작성한 글이 청소년에게 부적절한 글로 판단됐는지 작성한 지 꽤 된 글인데 카카오에서 이제서야 문제를 삼아서 제재를 가했고 결국엔 7일 동안 로그인할 수 없게 제한 조치를 받게 된 적이 있습니다.

 

 

ⓒmohamed_hassan, 출처 Pixabay

 

 

어떤 면에서 봤을 때 그렇게 느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주의를 주는 메일을 먼저 보내줬다면 비공개를 하거나 삭제하는 조치를 직접 취했을 텐데 정책도 정책이지만 이러한 점이 아쉽게 느껴졌고 이로 인해 저는 멘탈이 나가서 별로 글을 쓰고 싶지 않았었는데요.

 

그렇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는다는 생각이 나를 다시 행동하게 만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카카오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정책을 위반하지 않고 최대한으로 안전한 글만 작성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기존의 계정은 위험성이 있는 포스팅일지도 모르겠지만 테스트 차원에서 써도 되는 글인지 확인해 보기 위해 시도하는 글을 쓸 때만 사용하는 쪽으로 생각을 고쳐먹게 됐고 그동안 소심하게 글을 써왔었지만 이제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새로운 사이트가 추가되었으니 앞으로는 대담함을 갖고 글을 써볼 수 있게 된 셈이죠.

 

언제 또 이런 식으로 로그인 제한의 제재를 받게 될지 모르는 일이니 장기적인 차원에서 생각해 봤을 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의 블로그에만 정성을 들일 게 아니라 분산해서 투자하는 식으로 성장시키는 게 여러 가지 면을 봤을 때 좋을 거란 결론을 내리게 된 것입니다.

 

 

ⓒ화니> 이미지 출처: AdSense

 

 

그래서 이번에 새로 카카오계정을 만들게 됐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기 위해 글을 작성하게 됐으며 글을 12개 정도 발행했을 때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2022년 6월 6일 월요일에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추가를 신청해 보았어요.

 

다른 때 같았으면 4~5번 정도는 검토한 결과 게재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을 텐데 이번엔 웬일인지 사이트 추가를 신청한지 한 번만에 승인이 됐고 보통은 2주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어떠한 이유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이번에는 18일이 지났을 때 결과를 알 수 있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2022년 6월 24일 금요일에 좋은 소식이 있다면서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게 되어 얼떨떨했다가 금세 기분이 좋아졌는데요.

 

그래서 어떻게 된 건지 나름대로 분석을 해보니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도 좋지만 발행한 글이 그리 많지 않아도 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고 글을 쓸 때 최대한 문제가 될만한 주제로 쓰거나 예민할 수 있는 내용은 넣지 않는 게 좋다는 걸 알게 됐어요.

 

728x90

 

예전에는 발생한 문제를 해결해야 된다고 하면서 정확한 원인을 알려주지 않거나 매번 검토 후 알려주는 내용으로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대답만 돌아와서 의욕이 생기지 않고 허탈한 감정을 느꼈었는데 이번에는 글을 많이 발행하진 않았지만 나름대로 정성껏 글을 작성했고 최대한 문제없는 안전한 정보성 글만 작성했더니 금방 승인을 받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됐습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오듯이 최근에는 더 승인받기 어려워진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글을 쓰면서도 노심초사했었는데 이번에는 거절 없이 생각보다 쉽게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어 감격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렇게 새롭게 만든 카카오계정을 이용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로 게재하고 수익창출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기도 하지만 이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임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또 로그인 제한 같은 제재를 받게 되더라도 멘붕을 덜 느끼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추가한 계정으로 계속해서 꾸준히 포스팅 작업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며 이러한 자기 암시로 안도감을 찾을 수 있었고 한편으론 이번 일을 계기로 미리 예방하고 대비할 수 있었음에 나중에는 이런 일을 더 성장하기 전에 미리 겪게 되어 다행이란 생각도 들게 됐어요.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과 사진을 복사해서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주신 분들께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