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플로 이용권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lo는 드림어스컴퍼니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로 처음 이용하는 첫 고객일 경우 정가 8천원이 아닌 110원(VAT 10% 포함)에 2개월간 무제한으로 이용해 볼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이용 중에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가입 시 선택한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고 내 마음에 쏙 드는 노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특히나 SK의 T고객이라면 T멤버십의 할인 또는 적립의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정기결제로 꾸준히 이용 중일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음악은 물론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해 주고 있지만 이미 다른 음악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거나 서비스 오류 등 기능상의 문제가 있다고 느껴져서 더 이상 연장을 하고 싶지 않고 정기권을 취소할 예정인 분들도 몇몇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플로 환경이 익숙지 않아 어떤 방법으로 취소를 하면 되는 건지 몰라 헤매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플로 이용권 해지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화니> 이미지 출처: Flo

 

 

PC 환경으로 접속해서 이용할 수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모바일 앱으로 이용하게 됐을 것이므로 모바일 버전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Flo 앱을 실행한 다음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터치해 주시고 설정 화면이 나오면 [나의 계정 관리]의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아래에 보이는 [현재 보유 이용권]을 누르면 현재 사용 중인 이용권이 나올 것이며 저의 경우 무제한 듣기 정기결제로 이용기간, 구매출처, 결제설정을 간략하게 알 수 있었는데 여기서 작은 글씨로 표시된 [상세 보기]를 터치하도록 합니다.

 

 

 

 

이용권 상세 보기 화면이 나오면 상세내역을 볼 수가 있는데 안내 내용 중 [이용권 해지 예약]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프로모션에 해당되는 첫 구매자일 경우 이용권의 다음 정기결제 해지 신청 예약으로 청약철회는 혜택 종료 후 정상 결제 기준 7일 초과 시점부터 사용 이력이 없을 경우 가능하다고 나오게 될 겁니다.

 

그러니 중간에 마음이 변했더라도 2개월의 기간 동안 더 이용을 해보셔야 되고 3개월 차에 접어들어 정기결제가 된 후 7일이 지난 시점이 됐을 때 정기결제를 해지하실 수가 있으니 그때 확인을 해보셔야 될 거예요.

 

첫 구매자인 저를 기준으로 예를 들어 설명하면 이용기간이 2022년 9월 4일~10월 4일까지로 표시되어 있는 상태인 걸 볼 수 있었는데 9월 4일에 110원, 10월 4일에 110원이 결제되면서 2개월 동안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고 11월 4일이 됐을 땐 프로모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간이 종료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정가에 자동으로 결제가 될 겁니다.

 

이때부턴 결제된 시점으로부터 7일이 초과될 때까지 플로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야지 빠져나간 금액의 전액을 환불받고 해지를 할 수 있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예요.

 

728x90

 

이용 기간 마지막 날 오전에 자동 결제가 진행될 텐데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면 될 것이며 환불이 가능한 경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환불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프로모션 기간이 끝났고 해당되지 않는 정기결제의 경우에는 이용권 해지 예약을 누르면 정말로 해지할 거냐고 재차 물어볼 텐데 [유의사항 동의]를 눌러주시면 되고 다음 화면에서 회유하려고 하지만 '그래도 해지할래요'를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해지하려는 이유를 선택하시고 [의견 전달 및 해지]를 누르면 깔끔하게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이와 관련된 내용을 문자 메시지로도 따로 알려줄 것입니다.

 

참고로 이용권 해지 예약 시 7일간 사용 이력이 없으면 빠져나간 금액의 전액이 환불 처리되지만 사용 이력이 있을 경우엔 해지를 하더라도 환불이 어려울 것이며 현재 사용 중인 정기결제 이용권은 기간이 모두 종료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이란 걸 알고 계시면 되겠고 다음 정기결제일부터는 정기결제가 되지 않게 처리될 거예요.

 

플로 이용권 해지를 하기 위해 진행하는 과정에서 간혹 일시적인 오류가 생기거나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을 때도 있는데 이럴 땐 고객센터(1599-6034)로 연락해서 해지 신청을 하거나 Flo 웹 또는 앱에서 1:1 문의를 통해 문의 글을 전달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도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진행해 보면 될 것입니다.

 

다소 번거롭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직접 진행해 보면 이용권 해지 예약을 통해 쉽게 처리할 수가 있으니 앞으로 더 이상 이용할 생각이 없다면 결정해서 정리하면 될 것이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공감 하트♥와 공유 부탁드립니다 :)

 

728x90